Republic of Korea 

Discovery Series
열분석기(Thermal Analysis)
레오미터(Rheometer)
미세열량계(Microcalorimetry)
TPP(thermophysical properties)
브로셔(Brochure) 요청
TPP(thermophysical properties)


   최근에 TA가 합병한 Anter Corporation과 Bähr Thermoanalyse GmBH에서는 크게 나누어 세 가지의 제품군을 다루고 있습니다.

  • 열확산 계수(thermal diffusivity) ; 일차 측정 물성은 열확산 계수며, 레이저나 Xenon 램프로 물체에 순간적으로 열을 주고 시간에 따라 온도가 바뀌는 것을 측정하는 비정상 상태(transient state) 방식입니다. 시료의 밀도를 알면 열전도도(thermal conductivity)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저온 쪽에서는 Xenon 램프를, 고온까지 사용 가능하려면 레이저를 사용하는 모델을 채택해야 합니다.
  • 열전도도(thermal conductivity) ; 열확산 계수 측정이 비정상 상태 방식인 데 비해, 열전도도 측정은 정상 상태(steady state) 방식입니다. 시료의 양 끝에 일정한 온도 차를 주고 통과하는 열량을 측정하여 열전도도를 측정합니다. 마찬가지로 저온 쪽에서는 Xenon 램프를, 고온까지 사용 가능하려면 레이저를 사용하는 모델을 채택해야 합니다.
  • 열팽창률(dilatometer) ; 시료의 열팽창률(coefficient of thermal expansion; CTE)을 측정합니다. TA에서는 이 목적으로 이미 TMA 2940/Q400을 판매하고 있지만, dilatometer는 TMA로 측정이 어려운 낮은 열팽창률을 지닌 시료에 특히 유용합니다.


   여기에 2014년 1월 현재 새로운 장비군이 추가되었습니다. 전통적 Dilatometry와 광학 측정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장비의 공급사인 ESS에 대해서는 http://www.expertsystemsolutions.com/ 페이지를 참고해 주십시오.

   장비에 대한 기본적 정보는 한국어 페이지인 http://ko.thermophysical.tainstruments.com 에서, 기본적 설명과 구매 문의는 대표 전화(02-3415-1500)나 e-mail(formmail link), 해당 지역 sales manager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